Mercedes-Benz

고객지원

고객 지원부분은 다양한 Channel로부터 접수되는 고객들의 의견을 DB화 하여 관리하고 분석 및 조치하여 고객에게 불편함 없이 당사의 제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고객 Loyalty를 제고 시킵니다. 고객지원 업무를 위해서는 전문적인 지식이나 기술도 필요하지만 무엇보다도 고객 지향적인 가치관과 고객을 우선으로 하는 마인드, 고객의 편에서 고객의 입장을 대변하는 역할을 수행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채널로부터 들어오는 정보를 다차원적으로 분석하여 간단명료한 자료로써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하며, 이를 위해 고객만족경영(CSM), 고객관계경영(CRM)에 대한 지식의 습득이 필요합니다.

고객 지원 업무의 가장 주된 역할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들어온 다양한 의견을 간단명료하게 정리하여 고객정보로써 제공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고객 지원 업무는 매출과 직접적으로 연결된다거나 가시적인 성과가 뚜렷하게 드러나는 일이라고 하기는 힘듭니다.

그러나 고객관리, 고객정보수집, 고객 성향 분석, 고객 예측 등 새롭게 접근하고 시도할 수 있는 일들이 많아 정형화된 업무보다 창조적인 업무를 선호하는 사람에게는 만족감을 많이 줄 수 있는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고객의 의견들을 계속 접하기 때문에 고객들이 회사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고, 회사에 대해 무엇을 원하는지 가장 먼저 느낄 수 있고,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분야에서 전문가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